구글 회사는 직원들이 하루 종일 책상에 앉아 있는 것보다 짧은 시간에 해야 할 업무에 최대한 집중을 하여 작업을 끝내서 적은 시간만 업무를 하고 나머지 시간은 여가생활을 하도록 하기 위해 '구글 시계 타이머'라는 것을 이용했다고 합니다. 한 시간이면 충분히 작성할 수 있는 문서작업인데 막상 펼쳐 놓고 하다 보면 반나절에 훌쩍 넘어가는 경우를 경험하셨을 겁니다. 문서를 작성하면서 중간에 카톡 확인도 한번 하게 되고 물도 한잔 마시는 것이 집중도를 저하시키게 되고 그만큼 시간이 더 걸리게 되는 것입니다.
구글 타이머
이런 점을 보완하면 직원들의 업무효율을 높일 수 있는 동시에 업무시간이 짧아지게 되고 그만큼 직원들이 자신들의 여가 생활을 즐김으로써 더욱 창의력 있는 아이디어로 업무의 질이 높아진다는 구글 회사의 결정으로 사용하게 된 것이 바로 '구글 시계 타이머'입니다.
위의 이미지 구글 회사에서 실제로 사용한 구글 타이머라고 합니다. 시침이 40을 가리키고 있고 40까지의 공간을 레드컬러로 채워져 있으니 시간이 점점 갈수록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구나'라는 생각이 더욱더 뚜렷하게 들 것 같네요. 구글 타이머가 사람들에게 알려지면서 위와 같이 단조로운 디자인보다 세련된 디자인의 제품들이 많이 출시가 되었는데요. 이런 구글 시계 타이머계의 미스 유니버스 격인 제품이 있습니다.
진짜 이쁜 디자인으로 시계 상단에는 마커펜으로 할 일이나 업무 등을 메모를 할 수 있도록 제작한 것이라고 하네요.
뒷면에는 마커펜이나 일반 필기구들을 꽂을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책상에서 공부할 때 공부 타이머 사용하기 좋네요.
처음에는 30분 타이머 정도로 설정하여 30분 안에 끝낼 수 있는 미션을 한번 해 보시길 바랍니다.
구글 타이머 자세한 상품 보러 가기
실제로 업무에 적용을 해보니 제출기한이 24시간인 서류들이 단 몇 시간 만에 결제가 이루어졌으며 자신이 맡았던 업무에 대해서도 정확하게 인지하고 있는 비율이 높아졌으며 회의시간도 상당히 단축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렇게 업무에 대한 집중력을 높일 수 있는 매개체로 타이머가 달린 시계를 활용한 것인데, 단순히 정해진 시간이 끝나면 벨이 울리는 타이머가 아니라 주어진 시간 중에서 이미 지나간 시간을 시각적으로 표시를 하여 시계를 볼 때마다 자각을 할 수 있게끔 유도를 하여 집중력을 높이는 방법인 것이었죠.
또한 이렇게 멋진 손목시계인 Time Timer Watch Plus 제품도 디자인이 이쁘네요. 구글이나 애플과 관계된 제품들은 왜 이렇게 디자인들이 이쁜지 궁금함이 밀려오네요.
Time Timer Watch Plus 자세한 제품 정보 보러 가기
오늘은 구글 시계 타이머와 구글 타이머 시계인 'Time Timer Watch Plus' 구글 와치 플러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우리 모두가 시간을 잘 활용하여 편안하고 안락한 업무환경을 만드는 동시에 여유 있는 여가 생활을 할 수 있었음 합니다.
돌아온 포켓몬빵 가격과 종류 스티커 시세 희귀 및 레어 정보
월광보합 40s 및 5S 레트로 게임기 종류와 성능 및 후기
애드픽, 쿠팡으로 인하여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음
'각종 리뷰 정보 > 아이디어 제품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돌아온 포켓몬빵 가격과 종류 스티커 시세 희귀 및 레어 정보 (0) | 2022.03.18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