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부동산 정보

전세 대출 이자 계산기 쉬운 사용방법

 

혹시 집을 빌릴 때 은행에서 돈을 얼마나 빌릴 수 있는지 아세요? 물론 개인마다 신용등급과 소득수준이 다르기 때문에 대략적인 정도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것은 인터넷 사이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창에서 '임대차 대출이자 계산기'를 검색하면 위 그림과 같은 간단한 예시 화면이 나타납니다. 본인의 상황에 맞게 입력하고 결과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월 지급 예정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세 대출 이자 계산기

은행마다 금리 차이가 있기 때문에 은행별로 확인하셔야 합니다. 저금리 시대에는 가급적 저금리 상품을 이용하는 것이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본인 스스로 은행별 금리를 파악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뱅크샐러드는 이럴 때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뱅크샐러드는 금융·카드사별로 흩어져 있는 개별 자산 현황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고, 이를 바탕으로 소비 패턴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용등급 관리나 맞춤형 예금정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나, 모두 무료가 아닌 유료이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은행별 전세자금대출 금리비교 사이트 및 이용방법 (전세금 반환보증보험 가입 시 보험료 할인율도 확인 가능)

 

1. 뱅크몰 홈페이지 접속 후 상단 메뉴바 [통합상담] 클릭

2. 통합상담 신청 양식 기입

3. 상담사 배정

4. 전화통화

5. 개인 맞춤형 상품 안내받기

 

우선 주거래은행 방문 →상담사 연결 →상담 및 서류제출 →심사승인 →집주인 계좌입금 →이사 당일 이체신고 및 확정일자 수령 →통장 재발급 →은행 재접수 순으로 진행됩니다.

 

참고로 금리는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 적용되며 보통 2년 단위로 갱신되며 최대 10년까지 연장이 가능합니다. 다만 중간에 금액이 많다면 중도상환수수료 없이 전액 상환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마지막으로 매달 같은 금액을 내는 원리금+이자 방식으로 월 이자를 계산해 초기 부담이 크지만 나중에 원금이 줄어드는 만큼 이자가 줄어듭니다. 당신의 상황에 따라 선택할 수 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후자를 추천합니다.

 

 

전세 대출-이자-계산기-쉬운-사용-방법
전세 대출-이자-계산기-쉬운-사용방법

 

 

 

자동차 취등록세 계산기 [car365.go.kr 홈페이지]

먼저 자동차 취등록세 계산을 하시려면 국토 교통부 홈페이지나 car365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야 합니다. 국토교통부가 car365 홈페이지를 링크를 해 놓은 것이기 때문에 바로 car365로 접속을 하는

gegulacgi0001.tistory.com

 

 

 

코인 물타기 계산기 이게 갑이네요-종결자 앱

코인이나 주식을 하면서 물타기 하시는 분들을 위한 코인 물타기 계산기 중에 아주 간단하고 편한 앱을 알게 되었네요. 이것 저것 많이 사용해 보았지만 종합적으로 평가를 해볼 떼 이것만한 것

gegulacgi0001.tistory.com

 

 

퇴직금 계산기 활용과 계산 방법 및 지급 기준

퇴사를 할 때 퇴직금을 받게 시점은 근속기간이 1년이 넘으면 을 받게 됩니다. 전에는 '누진제'라는 계산법으로 퇴직금이 정산이 되어서 개인이 직접 계산하기 복잡했는데 최근에는 퇴직금이 1

gegulacgi0001.tistory.com

 

 

목표심박수계산기 및 계산 하는 법

목표심박수를 아시는지요? 이 계산법을 알고 계시면 여러모로 유용한 점이 많은데요. 자신의 심박 박동수를 측정하여 평균치에 도달하는지 자가진단을 통해 사전에 심 관련 질환을 예방하고 건

gegulacgi0001.tistory.com

 

 

띄어쓰기 검사기 맞춤법 검사 사이트 모음

자기소개서는 자신을 알리기 위한 첫 번째 관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자기소개서에서 띄어쓰기나 맞춤법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으면 스펙이 아무리 좋다 할지라도 무성의하게 보이는 것은 어

gegulacgi000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