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4세의 현장 스틸 사진작가 한세준은 만약 그것이 천만 관객을 달성한 9번째 한국 영화가 된다면 "변호사" (2013)에서 주연을 맡을 것입니다. 한세준은 "괴물" (2005)과 "도둑들" (2012)에 이어 세 번이나 천만 영화의 장면을 기록했습니다. 특히 스틸이 포스터로 사용되었기 때문에, 도둑들은 또한 박스 오피스에서 영화의 성공에 기여했습니다. 이 이미지는 김윤석, 김혜수, 이정재, 전지현, 김수현을 포함한 10명의 저명한 인물들이 골목에 줄지어 서 있는 것을 묘사합니다.
영화 올빼미 명대사
송강호가 활짝 웃는 모습이 담긴 '변호인' 캐릭터 포스터도 '귀중한 돈은 내가 지킨다'는 카피와 함께 예술작품이다. 영화 에세이스트의 본질적인 직업은 영화의 주요 장면들을 장면에 배치하여 영화를 발전시키고 녹화하는 것입니다.
이 영화가 개봉되기 전에, 그들에 의해 찍힌 수만 장의 사진들이 신중하게 선택되어 일반 대중들에게 공개됩니다. 하지만, 영화의 본질을 하나의 이미지로 담아내는 그의 놀라운 능력 때문에, 가장 성공한 스틸 작가 중 한 명은 예정에 없던 포스터 사진을 찍습니다. 이것 때문에 영화 마케터들은 그를 먼저 고용하고 싶어 해요.
놀라운 것은 지금까지 발견된 발자국입니다. 1999년 "해피엔드"를 시작으로, 한국은 영화 "JSA", "살인의 추억", "올드보이", "친절한 금자", "괴물",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 "도둑들" 그리고 "변호사"에 출연했습니다."
영화 스틸
영화 감정 최근에 '타깃' 촬영장에서 만난 작가가 일주일 동안 집에 없었던 것처럼 보였어요. 하지만, 그는 또 다른 사진을 전시하기 위해 노트북에 보이지 않는 스틸 사진을 전시하느라 바빴습니다.
송강호는 체격의 모든 것을 잃고 오케이 사인을 받고 대문 앞에 섰습니다. 그는 두 팔을 들어 당시 배우의 심정을 전하며 웃었습니다. 정우성의 역동적인 모습은 마치 패션 사진처럼 멋졌습니다.'늑대소년'에서 늑대인간 역을 맡은 아역 배우 송중기와 박보영이 사랑스러운 단체 사진을 찍었습니다.
한 작가는 "기회가 되면 습관적으로 단체컷을 찍는다"며 "녹음하는 의미가 있고 나중에 성공하면 특히 이렇게 웃는 사진을 보면 활용도가 높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도둑들의 골목 사진을 어떻게 찍었느냐는 질문에 "매우 더운 날이라 배우들이 피곤했지만 본능적으로 이걸 찍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답했습니다.
제 제안에 대해 잠시 생각해보고 함께 만들어보자고 했다"라고 정확한 판단으로 기회를 잡았을 때를 떠올렸습니다. 다행히 안수현 대표는 마케팅 프로듀서였습니다.
우리가 결정한 유일한 것은 배우들이 어떤 순서로 설 것인가였습니다. 그들은 그들이 매우 노련한 배우이기 때문에 그들의 캐릭터에 맞춰 걷도록 지시했습니다. 두 번밖에 안 먹었어요." 한 편, 그런 요구가 허용되지 않는 사이트도 있습니다.
영화를 찍느라 바빠서 스틸 작가를 위해 사진을 찍을 수가 없어요. 코치가 "사격"이라고 소리칠 때 스틸은 사실상 사격을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제작에 지장을 주지 않고 최대한 촬영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작가의 경우 변호사가 셔터 소리를 덜 내는 커버를 카메라에 씌우고 일부 장면을 촬영하면서 사진을 찍습니다. 하지만, 카메라를 켠 채로는 절대 사진을 찍지 않는 것이 원칙입니다.
배우들은 감독이 컷을 할 때 스스로 포즈를 취하거나, 어떤 감독은 따로 기회를 주지만 그래도 없는 것처럼 스스로 사진을 찍어야 합니다. 이 때문에 직원들은 "아직도 현장에서 시간을 갖고 싶냐", "빨리 나오라"는 식의 혐오 발언을 하기도 합니다.
그는 그 분야에서 가장 무서운 사람은 몇 년의 경험이 있는 가장 어린 사람이라고 결정했습니다. 초보자들이 아직 충무로에 살고 있는 15세 작가 한세준을 인정하지 않으면서도 "빨리 해달라"라고 거리낌 없이 재촉하기 때문입니다.
한 작가는 "아직도 현장에서는 감정을 찍는 작업"이라며 "배우들이 감정이 잡히지 않는데 어떻게 빨리 찍고 나오겠느냐."작가가 하는 일을 이해하지 못한 채 한 발언입니다.
예전에 신인 배우들과 함께 영화를 만든다고 했을 때, 한 제작자가 제가 원하는 모든 사진을 얻기 위해 다양한 요구를 쉽게 할 수 있다고 조언해 주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결코 사실이 아니다. 연기를 못하면 사진이 안 나와요. 연기를 잘하는 배우의 사진을 잘 찍어야 합니다."
그는 이것 때문에 그 배우의 연기를 주의 깊게 관찰합니다.
"저는 제가 어떤 종류의 대사에 대해 좋은 감정을 가졌는지 기억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다면 대사의 감정을 재연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변호사 출신인 7명과 협업한 송강호 씨는 모든 일을 혼자 힘으로 해요. 송강호는 내가 왜 그 앞에 서 있는지 이해해요.
어느 순간 그가 본 최고의 연예인들에 대한 정보를 얻었을 때, 한 작가는 멜로디 강호와 정 참 성을 선택했습니다. 송강호는 연기도 잘하고 감정적인 면이 강해서 영화가 많아요. 사진 한 장, 100장을 찍어도 정우성은 멋있어요.
그는 또한 몇 년 전에 배우와 함께 작업했을 때 얼마나 짜증이 났는지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그 장면은 아직도 정지화면이기 때문에, 당신은 아무 말도 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지 않나요? 그는 단지 그가 선택한 표현을 사용했을 뿐이라고 말했습니다. 표정이 멈췄기 때문에 사진 속의 유일한 것은 엄한 표정이었습니다."
여전히 뉴스를 보려면 포털 사이트에서 올드보이, 변호사, 살인에 대한 기억을 검색하십시오. 사진들이 모두 극적이고, 배우들의 얼굴이 살아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변호사를 홍보한 강효미 퍼스트룩 대표는 "캐릭터가 같다면 변호사들의 송강호 사진이 다 다르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한세준 작가는 영화의 장면이나 흐름에 따라 달라지는 인물들의 감정을 담아냅니다."
작가의 방법은 일단 작품을 담당하게 되면 현장에 상주하면서 최대한 많은 사진을 찍는 것입니다. 언제 배우가 가장 기분이 좋을지 모르기 때문에 계속 사진을 찍습니다. 또한 현장의 긴박한 상황 때문에 쉽게 포기하기보다는 스태프와 배우들의 협조를 끊임없이 구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모든 것은 여러분 자신의 생각과 목표를 가지고 사진을 찍는 것에서 시작됩니다.
한 작가는 "가장 중요한 것은 끊임없이 돌아다니며 스틸 아티스트의 관점을 찾는 것"이라며 "같은 현장이라도 누가 찍느냐에 따라 사진이 달라진다"라고 조언했습니다.
스틸 사진작가들의 애환
"늑대소년"을 작업할 시간입니다. 소품으로는 죽기 전에 봐야 할 영화 500편을 책꽂이에 올려놓고 한국영화인 올드보이와 살인의 추억을 골랐습니다. 한 명의 작가가 두 영화 모두에서 작업했습니다. 그것은 자랑스러웠을 뿐만 아니라 원망스러웠습니다. 제작사가 두 편의 영화에서만 언급된다는 사실 때문에, 그 사진작가의 이름은 다른 모든 스틸 사진에 나타납니다.
"아버지 이름이 적혀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나중에 아이들이 이 책을 읽으면 모를까 생각하니 씁쓸했습니다."
2차 사용에 비용이 든다는 점도 아쉽습니다. 나아지고 있지만 예전에는 현장 스틸을 선정해 포스터로 사용했지만, 추가 비용을 받지 못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스틸 작가 중 몸값이 가장 높았는데도 '생계 스틸 작가'라고 자조했습니다."저는 500만 원으로 '해피엔드'를 시작했지만, 매번 새로운 일을 맡을 때마다 적어도 100만 원은 더 받으려고 노력했습니다.
일자리 보전과 생산성 향상을 보장하는 생계형 해결 덕분입니다. 제작비 규모에 따라 판매 부수가 5~8부로 늘었습니다. 하지만 2007년 거품이 꺼지면서 회당 보장은 10년 전 수준으로 돌아왔습니다.
그는 "2007년에는 인건비가 30% 줄었지만 지난 몇 년간 조금씩 벌충됐고 요즘은 좋은 친구들도 있고 상한선도 있다"며 경력 내내 임금 수준이 크게 나아지지 않는다고 지적했습니다.
몇 년 전에 골치 아픈 일이 일어났습니다. 그는 투자 배급사와 10개월 동안 구두로 계약을 맺었지만, 일이 잘못되었고 주연 배우는 그가 선호하는 스틸 라이터가 그를 약 6개월 동안 실직하게 했다고 주장했습니다. 한 수필가는 "곡절 된 상황 때문에 금전적으로 번거로웠다"며 4대 보험계약이 적용되지 않는 전문의들의 고충을 전했습니다.
'사건 사고 연예 TV'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빨간풍선 조은강 한바다 조은산 고차원 인스타 및 인물관계도 (0) | 2022.12.18 |
---|---|
최태원 김희영 인스타 및 이혼 소송 총 정리 (0) | 2022.12.08 |
이달의 소녀 츄 소속사 퇴출 이유 (0) | 2022.11.27 |
무엇이든 물어보살 백반증 이수근 눈물 (0) | 2022.11.25 |
대한민국 우루과이 배당 어떻게 될까 (0) | 2022.11.25 |
재벌집 막내아들 등장인물 몇 부작 등 총 정리 (0) | 2022.11.2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