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IT 관련 정보

네이버 영어번역기 번역 성능 및 사용 방법

과거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번역기는 사용할 마음이 들지 않을 정도로 번역 퀄리티가 좋지 않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좋아지면서, 지금은 TOP3을 다투는 번역기로, 검색엔진에서 '네이버 영어 번역기'라고 검색을 하면 나오는 ' 네이버 파파고'라는 이름의 번역기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네이버 영어 번역기 '파파고'

'파파고는 에스페란토어로 앵무새라는 뜻'

 

네이버 파파고 번역기

 

2016 년 개발, 출시된 인공지능 기반 번역기 텍스트나 음성뿐 아니라 사진 속 문자까지 통번역

 

한국어, 일본어, 중국어, 영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베트남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독일어, 러시아어, 포르투갈어, 힌디어 등 13개 언어를 번역하는 네이버 영어 번역기 파파고는 정확하고 정확한 번역을 보여주기 위해 오랜 시간에 걸쳐 많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사전의 언어사전과 지식백과를 이용하여 검색할 수도 있으며, 25,878,956개의 언어사전과 4,44,641개의 지식백과 토털 언어백과가 모두 번역 AI와 연동되어 더 많은 표현과 자연스러운 문장을 제공합니다.

 

네이버 영어 번역기를 검색하시면 파파고가 아닌 네이버 번역기로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상단에 있는 파파고를 클릭하면 파파고 번역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단 네이버 번역기로 한번 번역해 보겠습니다.

 

안드로이드 네이버 영어번역기(파파고) 바로가기

 

 

링크클릭

 

 

네이버-영어번역기-실행화면
네이버-영어번역기-실행화면

 

 

아래 이미지는 네이버 번역기에서 간단한 단문을 번역해 본 결과인데요. 개인적으로는 나름 자연스럽게 변역이 된 것 같다고 생각이 되네요.

 

파파고-번역기-단문-번역
파파고-번역기-단문-번역

 

아래는 구글 번역기에서 번역을 한 결과입니다. 서로 비교를 해보시라고 올려 보았네요.

 

 

구글번역기-단문번역
구글번역기-단문번역

 

네이버 영어 번역기에서 장문을 입력하니까 네이버 파파고를 이용하라고 안내문이 나오면서 자동으로 파파고로 이동하게 됩니다.

 

 

네이버-영어번역기-파파고-이동
네이버-영어번역기-파파고-이동

 

네이버 파파고 후기 중 영어로 된 문장을 넣어 보았는데 약간 부자연스러운 부분이 있기는 하지만 전반적으로는 깔끔하게 이어지는 문장으로 번역이 된 듯합니다.

 

네이버-영어번역기-장문번역
네이버-영어번역기-장문번역

 

 

위의 번역은 네이버 파파고 번역기, 아래는 구글입니다. 어느 쪽이 더 자연스러워 보이는지요?

 

구글번역기-장문번역
구글번역기-장문번역

아이폰 네이버 영어 번역기(파파고) 바로가기

 

 

링크 클릭

 

이번에는 아래와 같이 줄여 쓰는 문장이나 오타가 났을 경우 번역을 했을 때의 결과입니다.

 

파파고-영어번역기-줄임말-및-오타-번역
파파고-영어번역기-줄임말-및-오타-번역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구글이 오타나 줄여 쓴 낱말에 대해서는 번역력이 좋은 것 같아 보입니다.

 

 

 

구글번역기-줄임말-및-오타-번역
구글번역기-줄임말-및-오타-번역

 

네이버 영어 번역기 및 파파고는 기본적인 번역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웹페이지 및 웹사이트 URL을 입력하면 번역을 할 수 있으며 음성 인식 번역 가능도 지원을 합니다. 또한 이미지를 스캔하여 문자를 인식하고 그 문자를 번역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만족할만한 결과물이 나오려면 시간이 좀 더 걸릴 듯싶네요.

 

네이버 파파고는 한국 고유의 유행어를 무리 없이 번역을 하는 반면 구글 번역기는 아무래도 외국 서버인지라 좀 미흡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파파고는 200자까지 번역 제한이 있고요.

 

네이버-영어번역기
네이버-영어번역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