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온 판매자 센터에서는 회원정보나 판매자 정보관리에 대한 보안을 철저히 하여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쇼핑몰로 지속하기 위하여 판매자들의 고객정보관리에 대해서도 체계적으로 관리 및 시스템 구축 및 업데이트를 꾸준히 하고 있기에 오늘은 롯데온 판매자 센터에서 구매자 및 회원의 개인정보 관리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쇼핑몰에서 제품을 판매하게 되면 판매자는 구매자의 집주소 등의 개인정보를 공유하게 되는 "개인정보취급자" 자격이 됨으로써 이에 대해 법적으로 이행을 해야 할 의무가 발생하며 개인정보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개인이 사용하는 컴퓨터에 대한 보안을 판매자 스스로 해야 합니다.
롯데온 판매자 센터 개인정보 유출 관리
개인정보 취급자
- 롯데온에서의 개인정보 취급자라 함은 송장 출력 및 MD, 정산, 상품 배송 시 고객의 개인 정보를 조회 및 수정, 출력 등을 담당하는 판매 관련자를 말합니다.
만약 본인 탓으로 구매자의 개인정보가 유출이 되면 법적 제재를 피할 수 없으며 상당한 벌금을 부과받게 되므로 보안은 항상 철저히 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그래서 롯데온에서는 보안을 위해 "자율 점검 테스트"에 따라 점검 사항을 빠지지 않고 할 수 있도록 마련해 놓았습니다.
판매자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운영하기 위해 내부관리계획 지침과 개인정보보호 교육 이수 등 롯데온에서 정한 점검 항목에 따라야 합니다.
자율점검 체크리스트
판매자가 고객의 주문 정보가 상품 배송 등 처리 흐름에 따라 적절히 관리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판매자는 현재 운영을 하면서 처리하고 있는 고객의 개인정보호를 위해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여야 하며 또한 개인정보보호를 총괄하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해당 담당자는 "보안 서약서"를 작성하고 년 1회 이상 개인정보 보호 교육을 의무적으로 이수를 해야 합니다.
개인정보 교육은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이수가 가능합니다.
- 온라인 교육
- 집체교육
온라인 교육은 "개인정보보호 교육센터" 또는 "개인정보보호 포털"에서 접수 및 이수가 가능합니다.
https://opaedu.or.kr
www.i-privacy.kr
또한 판매자는 상품 배송 시 상품 배송을 맡은 위탁업체와 개인 업무 준수사항에 관련하여 아래와 같은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롯데온 판매자센터를 이용하는 판매자는 판매를 위해 사용하는 컴퓨터의 구매자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다음 아래와 같은 설정을 기본적으로 함으로써 해킹 방지에 힘을 써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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