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 상식 및 정보

짱구로 알아보는 나의 성향 테스트 하는 방법, 캐릭터 MBTI 비교

짱구로 알아보는 나의 성향 테스트하는 방법을 알고 계시나요? 최근 여러 가지 성격 테스트에 이어 MBTI로 나를 표현하며 비슷한 캐릭터를 찾아보는 캐릭터 테스트가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짱구는 못 말려' 속 캐릭터를 찾아볼 수 있는 '짱구로 알아보는 나의 성향' 테스트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짱구로 알아보는 나의 성향 테스트 하는 방법

짱구로 알아보는 나의 성향 테스트 문항은 총 12가지로 아주 적은 문항으로 되어 있습니다. 질문은 어렵거나 생각을 해야 할 수준은 아니고 '내가 만화 짱구 속 인물이라면 어떻게 할 것인가?' 묻는 질문들로 이루어져 있으므로 만화 짱구에 대한 어느 정도의 이해가 있으면 도움이 될 것 같기도 하네요. 짱구 테스트의 객관식 유형의 12문항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짱구로 알아보는 나의 성향 테스트 하는 방법 문제 1/2
짱구로 알아보는 나의 성향 테스트 하는 방법 문제 1/2

 

짱구로 알아보는 나의 성향 테스트 하는 방법 문제 6/7
짱구로 알아보는 나의 성향 테스트 하는 방법 문제 6/7
짱구로 알아보는 나의 성향 테스트 하는 방법 문제 11/12
짱구로 알아보는 나의 성향 테스트 하는 방법 문제 11/12

 

 

모든 질문에 체크를 하고 나면 본인의 성향과 비슷하다는 짱구 친구들의 중 하나의캐릭터가 결과치로 나오게 됩니다.

'짱구로 알아보는 나의 성향' 테스트 결과로 알아본 캐릭터 별 MBTI 결과에는 짱구, 유리, 훈이, 수지, 철수, 흰둥이, 맹구, 짱아 등 총 16가지 캐릭터가 나오네요.

 짱구 캐릭터 별 MBTI는 아래와 같습니다.

 

 짱구 캐릭터 별 MBTI

  • ESFP 타고난 리더쉽 봉미선
  • ESFJ 따뜻한 가장 신형만
  • ESTP 행동대장 신혼부부
  • ESTJ 오직 나의 길을 간다 철수
  • ENFP 활발한 귀염둥이 흰둥이
  • ENFJ 정의구현자 유리
  • ENTP 천방지축 흥부자 짱구
  • ENTJ 타고난 리더쉽 나미리
  • ISFP 울보 중재자 훈이
  • ISFJ 다정다감한 원장 선생님
  • ISTP 만능 재주꾼 옆집아줌마
  • ISTJ 현실주의 채성아 선생님
  • INFP 무한긍정 짱아
  • INFJ 외유내강 차은주 선생님
  • INTP 사려깊은 몽상가 맹구
  • INTJ 호불호 확실한 수지

 

 

'짱구로 알아보는 나의 성향' 테스트는 여러 가지 테스트가 있습니다. 어떤 것이 오리지날인지 언급하기에는 무리가 있다고 생각되기에 많은 사람들이 주로 즐겨하는 테스트 몇 개만 링크 올립니다.

 

 

짱구 MBTI 성격유형 테스트 ➡ [바로 가기]

 

나와 닮은 짱구 캐릭터 찾기 ➡ [바로 가기]

 

짱구로 알아본 MBTI 테스트 ➡ [바로 가기]

 

 

오늘은  '짱구로 알아보는 나의 성향' 테스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최근 너무 많은 성향 테스트가 많이 나오고 있는데 너무 의미없고 근거가 없는 테스트도 많은 것 같네요. 그냥 재미 삼아 한번 해 보는 것으로만 만족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짱구-캐릭터-MBTI-테스트
짱구-캐릭터-MBTI-테스트

 

■ 기타 관련글 보기

MBTI성격유형별퀴즈 타입스 및 성격 테스트 모음
■ 기타 관련글 보기

TYPES MBTI 타입스 엠비티아이 테스트 해보세요
■ 기타 관련글 보기

연애추적기 테스트 한번 해보세요
■ 기타 관련글 보기

러브주얼리 테스트 성격 유형 및 질문
■ 기타 관련글 보기

나의 미래 엿보기 테스트 해보셨어요? ㅋㅋㅋㅋ
■ 기타 관련글 보기

나만의 아우라 찾기 테스트로 나만의 색깔을 찾으세요
■ 기타 관련글 보기

일반인st 이상형 월드컵 테스트 진짜 웃겨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