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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인 등록증과 장애인복지카드 신청 방법 및 발급 기간

장애인으로 등록이 되면 장애인 본인의 희망에 따라 장애인 등록증이나 장애인복지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는데 장애인등록증은 단순히 장애인을 증명하는 카드 이지만 장애인 복지카드는 신용카드 또는 직불카드 기능이 들어 있는 일상생활에서 일반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카드라는 점 알고 계시길 바랍니다.

 

장애인등록증 등 발급 신청

장애인등록 및 서비스 신청서를 주소지 동주민센터에 제출

 

장애인 등록 및 서비스 신청서 다운로드

 

 

 

신청서를 다운 받으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시면 바로 다운이 가능합니다.

  • 신청서 작성
  • 개인신용정보 제공 활용 동의서 서명
  • 직불카드 기능 추가시 신한은행 또는 우체국 계좌 필요

장애인복지카드 신청 시 신용정보 및 결제 입력란을 작성하고, 첨부된 용지에 '개인신용정보 이용동의서'에 서명해야 합니다. 또한 장애인 복지카드 신청 시 직불카드 기능을 원하시면 본인 명의의 신한은행이나 우체국 계좌가 필요하다는 점을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장애인 복지카드는 주민센터에서 신청을 받지만 한국조프공사, 신한은행 등과 정보와 데이터를 공유합니다.

 

복지카드 재발급

관할 동주민센터에 장애인복지카드 등 재교부 신청서를 제출하시면 되며 이하 신규 발급 절차와 동일하게 진행됩니다.

장애인복지카드 재발급은 분실이나 훼손 또는 신용카드 또는 직불카드 기능을 추가하는 이유로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정보제공부서 장애인자립지원과

연락처 2133-74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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