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복지+센터는 각 기관의 독립적 업무를 유지한 채 서로 연계하여 소프트웨어적이나 물리적으로 지원하는 협의체로 취업을 원하는 국민들이 여러 곳에 분산되어 되어 있는 취업 관련 복지 서비스로 인해 찾지 못하여 혜택을 못 받는 경우가 없도록 '고용복지+센터'에서 취업과 관련된 모든 복지 서비스를 알아보고 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고용복지+센터 서비스
고용복지+센터는 각 기관의 독립적 업무를 유지한 채 서로 연계하여 소프트웨어적이나 물리적으로 지원하는 협의체입니다.
고용복지+센터 주요 제공 서비스
고용복지센터에서는 크게 고용서비스와 복지서비스 및 서민금융지원의 정책을 지원하며 대부분의 연령대의 구직자들의 고용서비스를 제공하고 영세상인 아니 저소득계층의 회계적인 상담도 하고 있습니다.
고용복지+센터 운영방향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한 곳의 센터에서 통합된 복지데이터를 제공하여 방문자의 편의를 제공하는 것이 운영방향이라는 점 알고 계시길 바랍니다. 고용복지+센터에서 고용 및 고용 서비스에 대한 정보와 상담, 신청과 결과확인 등 모든 것이 가능하게 구축하여 편의를 도모하고자 함이 운영방향입니다.
또한 근로빈곤층의 취업장애요인 등을 조기 해소시킴으로써 최저생계비를 지원받는 빈곤층을 고용의 영역으로 끌어내어 탈수급 지원을 하고 차상위계층 등은 최저생계비 이하로 떨어지지 않도록 사전에 고용과 복지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안정적인 자립을 지원하며 참여기관 간 협업 및 역할분담을 통해 인력 및 예산을 효율적으로 운영하여 참여기관에도 실리가 있는 방향으로 정책을 만드는 것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 통합 서비스 및 원스톱
- 참여기관 간 협업 및 역할분담
- 고용 및 복지 서비스 연계를 통한 자립 지원
고용복지+센터 서비스 프로세스
아래 표와 같이 상담자가 방문을 할 경우 바로 상담이 이루어지며 연계된 각기관과 정보공유를 함으로써 행당구직자를 원하는 일자리를 쉽게 매칭을 시켜 결과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효율적인 시스템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고용복지+센터 서비스 연계
각 기관의 고유 업무를 수행하면서, 고용서비스 기관과 복지서비스 기관 간 필요한 서비스를 상호 연계하여 제공하여 상호절충되는 찾을 수 이는 장점이 있습니다.
문의처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 (TEL. 국번 없이 1350)
고용복지+센터 홈페이지 (www.workplus.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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