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료 건강 헬스

서울시 고위험병원체 추가 지정 계획

서울시에서는 위험도가 높은 고위험 병원체에 관련된 모든 자료를 실시간으로 수집하여 감염에 우려가 있거나 국가에서 지정이 필요한 것인지 수시로 업데이트를 하여 새로운 위험군의 병원체를 지정하여 감염병으로부터 국민들의 건강을 지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향후 서울시의 추가 지정계획이 어떻게 되고 있는지 간단한 도표로 알아보고자 합니다.

 

고위험병원체 지정 계획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에 따라 개정된 결과 고위험 병원체도 지정(H7N9)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서울시는 시민의 건강과 병원 의약품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위와 같이 지정될 수 있는 고위험 병원체를 수시로 확인하고 있습니다. 표에서 현재 표와 수정 표를 비교하는 것은 추가 지정에 대한 그림입니다. 이 표와 같이 H7N9가 포함되었습니다. 정부는 이와 같이 병원체를 지정함으로써 법적 절차에 따라 이들을 위한 의약품 제조 및 관련 사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고위험병원체-현행-전후
고위험병원체-현행-전후



고위험병원체의 종류

  • 병원성 조류 인플루엔자 인체감염증 바이러스(혈청형 H5 N1, H7 N7, H7N9)
  • 그밖에 보건복지부 장관이 외부에 유출될 경우 공중보건상 위해 우려가 큰 세균, 진균, 바이러스 또는 프리온으로서 긴급한 관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여 지정 및 공고하는 병원체

 

공보건의료재단 설립 운영 및 현황

 

서울케어 시립병원 건강 돌봄 네트워크 지원 내용 및 대상

 

서울 케어 건강 돌봄사업 홍보 안내

 

서울시 시립병원 서비스 개선 및 시민 공감

 

서울시 대사증후군 관리 사업 시행 및 기준

 

더보기
서울시-고위험병원체-추가-지정-계획
서울시-고위험병원체-추가-지정-계획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