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료 건강 헬스

켄타우로스 변이 코로나 증상 첫환자 감염 및 경로

켄타우로스 변이 바이러스를 사진환자가 한국에도 발생하였다고 합니다. 그런데 그 환자의 이력을 보면 국외로 여행을 간 적이 없었다고 하는데요. 현재 그 감염 경로나 출처는 물론 예상되는 경로마저도 파악을 못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럼 켄타우로스 변이 코로나가 어떻게 감염되었는지 한번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켄타우로스 변이 코로나 증상 첫 환자 감염 및 경로

 

아래에 있는 영상은 MBC뉴스테크 영상 캡처 이미지입니다. 이 뉴스를 보시면 켄타우로스 변이의 감염에 대한 내용을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외여행을 가지 않았던 사람이 감염이 된 것이 이상한 일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감염 보유자가 국외에서 들어와서 감염을 시켰을 수 도 있기 때문입니다.

 

다음아래는 데일리 굿뉴스 보도 내용입니다.

 

코로나 변이 '켄타우로스' 국내 첫 확인 해외여행 탓 아냐
14일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인천에 거주하는 60대 남성 A 씨의 검체 분석 결과 BA.2.75 변이가 확인됐다. A 씨는 지난 8일 의심증상이 발생해 11일 확진 판정을 받았다. 동거인 1명과 지역사회 접촉자 3명 등 총 4명이 접촉자로 분류됐으나 아직까지 추가 확진자는 확인되지 않았다. 지역사회 접촉자의 경우 의심증상 발현 전인 지난 5일 접촉했다고 질병청은 설명했다. 인천시 보건환경연구원은 변이 바이러스 분석을 위한 무작위 샘플 검사 중.... 출처 : 데일리 굿뉴스(https://www.goodnews1.com) 이새은 기자 입력 2022.07.15 11:05

 

 

괴물 변이 '켄타우로스' 상륙‥"전파력 BA.5의 3배"

코로나19 하위 변이 가운데 가장 전파력이 강한 걸로 알려진 'BA.2.75', 국내에서 첫 확진자가 나왔습니다. 인천에 사는 60대 인대 최근에 해외에 다녀온 적이 없습니다. 이 말은, BA. 2.75의 지역사회 전파가 벌써 시작됐을 가능성이 높다는 거고, 그래서 코로나 재유행의 규모도 생각보다 더 커질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옵니다. 정혜인 기자가 보도합니다.

MBC뉴스 정혜인입니다. 영상취재: 김준형 / 영상편집: 오유림

 

 

켄타우로스-변이 코로나-증상-첫환자-감염-및-경로
켄타우로스-변이 코로나-증상-첫환자-감염-및-경로

 

배우 고세원 전 여자 친구 폭로 임신 및 유산 논란

 

김새론 담배 논란 15세부터 지금까지 흡연?

 

이달의 소녀 츄 소속사 퇴출 이유

 

최태원 김희영 인스타 및 이혼 소송 총 정리

 

BJ 김옥분과 열혈 방송 중 X관계 신음과 열혈 태성

 

뷔 제니 열애설 사진 유출과 지디 결별설 총 정리

 

 

댓글